사는(live) 이야기/요리 레시피

건강하고 간편한 에어프라이어 단호박 요리! 단호박 구이

_파랑새 2021. 7. 18. 20:47
반응형

 

맛있게 익어줘서 고마워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요즘 아기에게 수박과 호박의 차이를 알려주고 있는데

 

실물 호박을 보여주고 싶어서 오아시스에서 가격 2400원에 단호박을 주문해봤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걸! 생긴건 단호박인데 상품명은 밤호박이네요.

 

단호박과 밤호박의 차이가 무엇인고 봤더니

 

단호박보다 조금 더 달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단호박을 숙성 후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여 단호박의 보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단호박보관방법

통풍이 잘 되는 실온에서 꼭지가 위로 향하게 둔다.
후숙 할 수록 당도가 높아져 단 맛을 좋아한다면 3일 정도 후숙 한 후 섭취한다.

 

 

단호박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 맛있어졌으면 이제 먹어야겠죠.

 

단호박 요리가 많은 것은 알고 있지만

 

요리를 할 에너지가 없었습니다..^^;

 

단호박 소고기찜, 단호박 치즈구이 등등 활용 포인트가 아주 다양합니다.

 

 

처음엔 밤호박을 쪄줄까 하다가 한번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봤네요.

 

찐고구마보다 군고구마가 훨씬 맛있듯이..(저만 그런가요 ㅎㅎ) 맛을 기대하는 마음으로요!

 

 

밤호박이라는 새로운 품종이랜다.

 

 

두 손에 포옥 담기는 미니 사이즈 입니다.

 

한통을 다 구웠더니 어른 2명, 아기 1명이 간식으로 먹기 딱 좋았어요.

 

예쁘게 생겼구나

 

 

단호박 껍질 효능

 

단호박 껍질 효능 에는 항산화물질인 페놀산이 풍부하여 노화방지, 암예방, 심혈관질환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단호박을 쪘을 땐 껍질까지 푸욱~익어서 부드러운데 구우면 어떻게 되려나 모르겠네요!

 

그래도 한번 껍질 째 구워보았습니다. 베이킹소다로 빡빡 문질렀어요.

 

 

리얼한 사진이네요.

 

 

칼로 2등분 합니다.

 

아기에게 보여주니 우와~를 연발하네요 ㅎㅎ

 

이렇게 반응해주면 엄마는 정말 행복합니다.

 

 

내가 봐도 신기한 단호박의 단면

 

 

아기의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했다면 이제 숟가락으로 속을 파냅니다.

 

일반 어른 수저는 좀 크니 아기 수저나 티스푼으로 파냅니다.

 

 

깨끗 ^^



단호박 자르기

 

단호박 자르기.. 참 힘들죠

 

위험하게 도마위에서 씨름하지 마시고 전자렌지 앞으로 갑시다.

 

2등분한 단호박을 그릇에 담고 물을 조금 추가 한 다음 3분동안 돌립니다.

 

그러면 겉 표면 부분이 살짝 익어서 칼이 쉽게 들어가고 손 다칠 일도 없어요!

 

 

짜잔~ 에어프라이어 트레이에 놓아줍니다.

 

 

 

단호박 구이

 

이제 단호박 구이를 해보겠습니다.

 

단오박 구이를 책임져 줄 녀석은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인데요.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에는 하부히팅 기능이 있어 뒤집어 줄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에어프라이어보다 가격대가 좀 높은데 1년정도 써보니 정말 편합니다.

 

하부히팅 기능을 켜고 180도에 20분 돌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청소 할 때가 왔나봅니다.

 

 

 

디디오랩 더블히팅 에어프라이어 14L

COUPANG

www.coupang.com

 

 

완성

 

과연 맛은 어땠을까요?

 

군고구마의 어메이징한 맛의 변화를 기대하면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을 것 같지만

 

포슬포슬한 식감과 단맛은 배가 된 느낌이에요.

 

껍질은 약간 바삭바삭한 느낌이 들어 어른이 먹기엔 아주 좋았는데

 

아기는 별로 안좋아해서 껍질을 제거하고 줬습니다ㅎㅎ

 

우유와 함께 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고구마 중에서 밤고구마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지만

 

호박고구마나 꿀고구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퍽퍽하다고 느끼실 것 같네요.

 

 

 

이상 건강하고 간편하게 간식으로 제격인 단호박 에어프라이어 구이 후기였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

 

맛있게 익어줘서 고마워

 

 

 

[함께 읽어볼 만한 추천글]

애호박 요리모음 - 바지락애호박고추장찌개, 애호박새우볶음

온가족 단백질 보충! 홈메이드 간장 닭다리 구이(feat.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두돌아기 유아식 반찬] 한번에 뚝딱! 소고기뭇국, 황태콩나물국, 한우양송이볶음

 

 

 

쿠팡으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