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live) 이야기/리뷰

[후기] 아이폰 액정 필름 추천 - 시선으로부터 자유롭고 싶을 때

_파랑새 2021. 8. 2. 13:0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랑새입니다.

 

찰나! 찰나가 문제죠.

 

대중교통을 이용 할 때, 근무 중 잠깐 딴짓 할 때, 집에서 가족 방해 받지 않고 터치 앤 스크롤 하며 킬링타임 하고 싶을 때. 주변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는 그 모든 찰나 절실해지는 그 아이템. 사생활 보호 필름을 사용해봤습니다. 뭐 떳떳하지 못한 액션을 하는 것도 아닌데 그냥 들키기 싫은 마음. 그냥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 누구나 다 있잖아요?

 

지난 주말에 배송 받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더니 사생활 보호필름을 사용하는 남편을보며 유난스러운 녀석이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네요.

 

후기입니다.

 

 

어터치보 프라이버시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풀커버

언제나 그렇듯 꼼꼼한 비교 없이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후기가 가장 많은 제품을 택했습니다. 일명 킹콩 필름으로 유명한 어터치보 프라이버시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입니다. 풀커버란 화면의 테두리인 베젤까지 다 커버하는 필름이라는 뜻인데요. 액정까지만 커버하는 필름이 있는데 쓰다보니 먼지가 많이 끼어 은근히 거슬리더라구요. 이 제품은 풀커버 제품입니다.

 

 

지원 모델

아이폰은 7부터 12 pro Max 까지의 모델을 지원하네요. 검색해본 결과 갤럭시 기종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프라이버시 이외의 필름은 갤럭시 종류도 판매중이네요. (공홈:http://www.atouchbo.co.kr/)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어떻게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 필름을 장착하면 특정 시야각 이외의 각도에서는 액정으로부터 나오는 빛을 차단하여 화면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옆사람이 제 화면을 보려고하면 까맣게 보일 분 아무것도 보이지 않죠. 다만 가로축의 각도가 다를 때만 프라이버시 보호가 됩니다. 예를들어 제 정면에 서있는 사람으로부터는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없습니다. 그래도 작정하고 딱 앞에, 딱 뒤에서서 제 휴대폰을 볼 일은 없으니 프라이버시 보호기능은 충실히 구현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포기해야 하는 부분

특수 필름이 붙여지다보니 아무래도 화면이 어두워지고 약간의 파장 왜곡이 생겨 어지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쓰던 일반 강화유리 대비 빛반사도 심하고 먼지도 잘 달라붙는 것 같아요. 이런 부분들이 영 불편하셔서 사생활보호 필름을 쓰지 않는 분들이 더러있던데 사생활보호와 불편함의 경중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착 후기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다만 풀커버 액정이다보니 카메라 부분을 잘 맞춰서 붙여주셔야 할 것 같아요. 다만 똥손인 저도 어렵지 않게 붙일 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 기포도 많이 발생되지 않았고 발생된 기포는 꾸-욱 한 번만 눌러주면 사라졌습니다.

 

 

구성품

 

 

총평

  • 업비트 화면을 남한테 보여주기 싫은 마음이 다 커버되므로 본인은 매우 만족중.
  • 자기 전 어둠 속에서 빛 왜곡이 심해 어지러운 느낌이 있어 화면을 오래 못보겠음. 강제 취침함. 수면의 질이 높아지는 느낌.
  • 다만 먼지가 많이 묻고 빛반사가 심한데 장점이 더 많아 그냥 계속 사용 할 예정.

 

 

여기서 구입함.

 

 

어터치보 프라이버시 풀커버 강화유리필름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