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live) 이야기/생활정보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X 구찌 콜라보

_파랑새 2021. 10. 1. 11:14
반응형

제페토라는 3D 아바타 메타버스을 아시나요? 메타버스에서 명품이라니 매우 흥미로운데요! 최근 제페토에서 구찌와의 콜라보를 선보였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페토 구찌 콜라보

 

제페토는 네이버의 자회사인 네이버Z 에서 출시한 메타버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유저가 자신의 모습을 3D 아바타로 만들고 다른 아바타와 만남을 가질 수 있는데 제페토 월드는 아바타끼리 소통하는 가상의 공간이라고하네요. 이 가상의 공간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을 표현하는 것' 인데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것은 아바타의 '외모'를 통해 나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네요. 

 

구찌는 누구나 알 만큼 유명한 고가의 명품인데요. 현실에서 못사는 명품 구찌를 제페토 세계에서는 쉽게 구입하여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찌 이외의 유명 브랜드들의 메타버스 마케팅도 활발해지는 추세인데 제페토에는 나이비, 디즈니, 구찌 등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했다고 하네요. 이 브랜드들의 아이템은 제페토 월드 내의 화폐인 젬(Zem) 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새로운 비지니스 영역의 확장으로 보아지는데요. 그렇다면 제페토 젬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젬을 얻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페토 젬 가격/구매

1. 크레딧샵에서 구매

 - 제페토 월드 내에서 현금을 젬으로 환전 할 수 있는데요. 14개 당 1200원으로 1개당 100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네요. 물론 한번에 더 많이 구입하면 더 저렴하게 환전 할 수 있습니다.

 

2. 무료로 얻기

  - 각종 퀘스트나 룰렛돌리기를 통해 무료로 젬을 얻을 수 있지만 다량의 젬이 필요 할 때는 크레딧샵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러면 제페토 월드 내에서 구찌 아이템 가격은 얼마일까요?

 

제페토 구찌 가격

 

 

 

 

최고가 상품인 구찌 체인백과 버킷백은 35젬으로 원화로 약 3000원 정도하네요. 현실에서 400만원 정도 하는 구찌 명품 가방을 제페토 월드에서는 단돈 3000원에 구입하여 내 자신을 표현 할 수 있으니 인기가 고공행진하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실제로 모자, 의상, 가방, 신발 모두를 구찌 제품으로 풀 셋팅을 하면 약 9000원 정도면 표현이 가능하다고하네요.

 

제페토에서는 구찌와 콜라보하여 지속적으로 여러 종류의 아이템을 추가로 출시 예정이며 구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버추얼 공간도 새롭게 선보였다고합니다. 김대욱 네이버Z 대표는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업체와의 지속 가능한 협업을 통해 무궁무진한 가상 세계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힌 바가 있는 만큼 제페토의 활약이 기대되네요.

 

메타버스의 무궁무진한 비지니스 플랫폼

기술도 놀랍게 발전하는 것도 있지만 그 위에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소통 억제 심리가 윤활유 역할을 하여 가상세계의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는 듯한 느낌입니다. 현재 메타버스 플랫폼 세계1위의 자리는 미국의 로블록스가 차지하고 있는데 네이버도 글로벌 IP 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미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반응형